개미 분양과 판매, 옳은가?

개미 분양/판매 원칙은 아래와 같습니다:

0. 사육도구 등은 자유롭게 판매할 수 있습니다.
1. 친한 사람에게만 공짜로 분양해 줘야 합니다.
2. 양봉과 같이 식품을 생산하는 업자간의 개미 매매는 가능합니다. (남미와 유럽 일부 지역에서는 생식개미 식품이 고급 식품으로 판매되고 있다죠)
3. 모르는 일반인에게 판매할 때는 매우 비싼 값으로 판매해야 하며, 가능하면 팔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4. 여왕개미 마리당 만원에 팔거나, 젤리개미항 같은 곳에 일개미 몇마리씩 넣어서 싼값에 판매하는 사람들을 천대하는 분위기가 개미 커뮤니티에 형성되어야 합니다. 그것은 천박한 짓입니다.
5. 솔직히 다른 애완동물판매자들도 제 눈에는 사이코패스들 처럼 보입니다.
6. 사이코패스짓 좀 자제해 주세요.

저는 개, 고양이를 정말 좋아하지만, 평생 한 번도 구입해서 길러본 적이 없습니다. (길고양이 2번 주워다 길렀다가 놔준 적은 있습니다.)

왜냐하면 그 책임감 때문입니다. 과연 내가 이 개, 고양이를 평생 책임질 수 있는가 하는 질문을 던졌을 때 확신이 들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개미도 마찬가지 입니다. 구매하려는 사람이 없다면, 판매하려는 사람도 자연히 없어질 것이고, 개미고수들과 함께 채집을 가면서 자연사랑, 생명존중정신도 함께 배우면서 초보자들이 함께 채집해 본다면, 자연파괴와 생명유린도 없어질 것이기 때문입니다.

어떤 사람들은 이렇게 불평할 지도 모릅니다. ‘카페나 웹사이트에 개미 기르고 싶어 하는 사람들이 찾아오는데 개미를 못 구하면 카페 활성화도 안 되고 어떻하냐..’. 카페 활성화가 뭔데요? 웹사이트에 사람 많이 들어와서 바글바글 거리면 뭐하는데요? 장사하시게? 무엇이 먼저인지를 망각한 소리입니다. 정말 개미사랑이 먼저인지 카페 세력 부풀리기가 먼저인지 모르고 하는 소리이거나.. 아니면 본래 목적이 다른데(?) 있는 사람들의 주장 아닐까요?

욕망을 자제해 주세요..

야동보지 마라 하는 것도 다 이유가 있는 것입니다. 물론 인간에게는 기본적인 욕망이라는 것이 있기 때문에 모든 사람이 성인군자가 될 수는 없습니다. 하지만, 그러한 짓거리들이 옳지 못하다는 사회적 분위기는 유지해야 합니다.

욕망이라는 것을 어느 정도는 자제해야만 세상이 제대로 돌아가는 것입니다.

욕망을 자제할 필요가 없는 세상을 상상해 보십시오.

석유와 돈에 대한 욕망을 제재하지 못했을 때 일어난 무자비하고 잔인한 역사적 기록들을 살펴보세요..

욕망들 좀 자제하세요..

ahj6@hotmail.com — 2013-04-26_12-54-35

Advertisements

Leave a Reply

Fill in your details below or click an icon to log in:

WordPress.com Log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WordPress.com account. Log Out /  Change )

Google+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Google+ account. Log Out /  Change )

Twitter picture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Twitter account. Log Out /  Change )

Facebook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Facebook account. Log Out /  Change )

w

Connecting to %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