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Windows7, 역시 쓰레기 제품임을 스스로 인정

도대체 이 쓰레기 회사인 마이크로소프트사의 쓰레기 제품은 컴퓨터 제조사들과 담합을 한 것인지, 새 컴퓨터나 노트북 컴퓨터를 출시하면서 기본 OS로 윈도우즈7을 탑재시키는데, 대부분의 사용자들이 윈도우즈7을 한동안 사용해 보다가 ‘쓰레기 제품’임을 깨닫고 XP로 다운그레이드를 하려고 하면, 그제서야 그들이 XP용 드라이버를 제공하지 않는다는 사실을 알고 충격을 받게 된다. 컴퓨터 제조사에서는 XP용 드라이버를 만드는 데 소요되는 연구기술 비용이 많이 들기 때문이라고 변명하지만, 드라이버 소스로 컴파일만 몇 번 더 하면 된다는 걸 잘 아는 나로서는, 그들이 MS(마이크로소프트)와 사전교감이 있다고 밖에 달리 생각할 수가 없다.

적게는 50만원에서 많게는 200만원대까지 하는 컴퓨터를 속아서 구입한 셈이 되는 것이다. 물론 여행사 쿠폰 귀퉁이에 조그마하게 쓰여진, ‘공항세 유류할증료 미포함, 호텔비 미포함, 식비 미포함, 교통비 미포함’이라는 문구를 못 본 소비자가 잘못한 것이겠지.

이건, 컴퓨터를 때려 부신다 해도 XP는 설치를 하지 못하게 되는 것이다.

예전에 인텔사(CPU제조사, 시장점유율 세계1위)가 인기 소프트웨어 제조사들에게 보조금을 줘 가며 새 윈도우즈에 맞춰 새로 출시되는 업그레이드 버젼의 프로그램들이 불필요하게 CPU점유율을 높이게 하는 방식으로 사용자들이 불필요하게 컴퓨터를 업그레이드하도록 무언의 강요를 했다는 소문이 인터넷에 파다했는데 그와 비슷한 방식이다.

또한 이는, 이명박 패거리들이 BBK로 부터 시작해서 저축은행 비리, 인천공항 매각 등에 교묘하게 사용하는 방식과도 흡사하다.

왠만큼 컴퓨터를 가지고 알차게 인생을 살아온 사용자들이라면 이 상황에서 대부분 VMWARE 등을 사용하여 윈도우즈7에 가상XP머신을 설치하여 XP를 억지로 사용하면서 기존에 사용하던 방식과 똑같이 불편없는 컴퓨터인생을 시작하고 있을 것이다. VMWARE를 추가구입해야 하는 손해를 감수하거나 불법소프트웨어 복제라는 위험을 무릎 써 가면서. 윈도우즈7과 윈도우즈XP를 모두 제돈주고 구입한 소비자들이 왜 벼랑끝 상황을 직면해야 하는 걸까?

새 컴퓨터 노트북 제품에 공짜로 탑재되는 윈도우즈7은 ‘홈 에디션’ 버젼인데, 소위 ‘XP 모드’라는 기능을 사용하여 비호환 프로그램들을 윈도우즈7에서 사용하려면 윈도우즈7 ‘프로페셔널’ 버젼을 별도로 구입하거나 추가금을 주고 업그레이드를 해야하는 아주 더러운 상황에 직면하게 된다. 거기다 더 더러운 건, 그렇게 XP모드에서 프로그램을 몇 개 돌려 보면, 마이크로소프트사를 믿고 추가비용을 지불하고 구입한 ‘XP 모드’에서 조차 기존 XP에서 사용하던 프로그램들이 제대로 돌아가지 않는다는 사실이다.

윈도우즈 비스타로 한 번 속여먹은 마이크로소프트사가 이번에는 제대로된 걸 만들어서 팔아먹겠지.. 하고 윈도우즈7을 믿었던 소비자들은 또 한 번 처절한 배신을 당하게 된다. 그리고 이제서야 마이크로소프트사는 XP와 완벽호환을 보장한다며 윈도우즈8를 선전하고 있다. ( 윈도8, XP모드 대체 기술 품는다? http://www.zdnet.co.kr/news/news_view.asp?artice_id=20110804155306 )

마이크로소프트사가 더 악질적인 건, 비스타와 7이 잘 안 팔리고 팔리더라도 소비자 불평이 많아 제대로 확산이 안 되자, 대한민국 피씨방들을 공격하기 시작했다는 것이다. 피씨방들이 기존에 가지고 있던 XP 라이선스의 약점을 쥐고서 윈도우즈 비스타나 7으로 업그레이드할 것을 강요한 것이다. 악질적으로 피씨방 관련 프로그램 개발 공급 업체들을 자극하여 기존 프로그램들을 모조리 개조하여 윈도우즈7에 호환되도록 하거나 XP에서는 작동되지 않도록 하는 프로그램들을 공급하도록 압박을 가하는 방식이 아닌가 싶다.

어쩌면 윈도우즈8까지 추가로 팔아먹기 위해서 비스타와 7이라는 미끼를 던진 게 아닌가 싶다.

과자업체들이 과자봉지 부피의 90%까지 공기로 채워서 같은 가격에 혹은 더 오른 가격에 과자를 팔아먹는 수법과도 일맥상통한다.

그러면서 이런식으로 돈을 긁어 모은 빌게이츠는 전재산을 사회에 기부한답시고 자기 재단 만들어서 (한국에 있는 어떤놈이랑 비슷하네) 거기로 계좌이체 하고서 국가낼 세금을 도둑질 해서 국가가 사용해야 할 돈을 지 멋대로 사용하고는 사람들로 부터 칭찬은 다 빨아먹고 있다.

– 작성자 안형진 ahj6@hotmail.com

Advertisements

Leave a Reply

Fill in your details below or click an icon to log in:

WordPress.com Log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WordPress.com account. Log Out /  Change )

Google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Google account. Log Out /  Change )

Twitter picture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Twitter account. Log Out /  Change )

Facebook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Facebook account. Log Out /  Change )

Connecting to %s